신분증이 유출되거나, 원격제어(www.teamviewer.com, www.helpu.kr 등) 및 악성 앱 설치로 인해 해킹 가능성이 있는 경우 조치
주민등록증
정부24(www.gov.kr)에 접속하여 민원서비스에서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메뉴 클릭하여 개인정보입력 후 민원신청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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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회원으로 신청 가능하나 신청완료 단계에서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인증으로 본인확인 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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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소지와 상관없이 가까운 동, 면, 읍 행정복지센터(주민센터, 사무소)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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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개월 이내에 촬영한 3.5cmX4.5cm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1장 필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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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발급 신청이 즉시 불가능할 경우에는 분실신고 우선 진행
운전면허증
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(www.safedriving.or.kr)에 접속하여 면허증 발급 > 면허증 재발급 메뉴 클릭하여 실명인증 후 신청
* 간편인증·공동인증·휴대폰인증·디지털원패스 중 택1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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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면허증 분실 여부에 "예"를 반드시 선택해야 기존 면허증 정보가 폐기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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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전면허시험장(근무시간내 3시간) 및 경찰서(총15일) 민원실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(강남경찰서 제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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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발급 신청이 즉시 불가능할 경우에는 경찰민원콜센터로 분실신고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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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운전면허증의 경우 도로교통공단에 등록된 면허정보와 연동되므로 단순 분실신고 시 모바일 운전면허증 화면에서 ‘유효하지 않은 면허증’ 문구가 확인되어 사용 불가
여권
정부24(www.gov.kr)에 접속하여 민원서비스에서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메뉴 클릭하여 민원신청 가능
* 잔여 여권기간에 따른 재발급 비용과 기본 구비서류가 신청인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영사콜센터(02-3210-0404)로 문의해야 함